평양민속공원

이전 다음

2012년 조선에는 수많은 창조물들이 일떠섰는데 그중에는 방대한 규모의 평양민속공원도 있다.

200여정보의 방대한 부지에 원시시기유적으로부터 근대, 현대시기의 건축물들에 이르기까지 생동하게 펼쳐져 100만년의 력사와 문화를 직접 보고 체험할수 있다.

원상그대로 복원된 세계최초의 철갑선인 거북선도 있고 고구려성, 발해관청도 있으며 고구려의 금강사탑, 백제의 미륵사탑, 신라의 황룡사탑 등 조선민족의 대표적인 유적과 문화유산들이 있다.

앞으로 여기에는 세계유적구까지 꾸려져 조선민족뿐만아니라 세계의 우수한 문화유산까지도 포괄적으로 볼수 있다고 한다.

그 규모에서 중국의 베이징중화민속원, 미니유럽, 미니프랑스 등 세계 그 어느 민속참관지들에 비할바없이 크고 특색있는 평양민속공원건설은 공사량이 방대하고 자금이 많이 드는 공사인 동시에 학술적해명을 따라세워야 하는 매우 어려운 건축공사인것만큼 국가의 커다란 투자와 관심이 없이는 불가능한것이였다.

이 공사 역시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구상하시고 발기하신것인데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민족애가 짙은 이 구상을 현실화하는것을 자신의 사명으로 맡아안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분망한 국사중에서도 새해의 첫 1월부터 기별도 없이 여러번이나 건설장을 찾으시고 현지에서 건설정형을 료해하시고 대책하시였으며 공사가 최상의 수준에서 완공되도록 과학적이며 구체적인 지도도 주시였다고 한다.

하여 특색있게 일떠선 평양민속공원을 찾는 참관자들은 위인을 모시여 조선민족의 100만년의 력사와 문화가 이곳에서 살아숨쉰다고 이야기하고있다.